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2018년 가상화폐 인기순위 - 빅데이터 기반 랭킹

by 지식id 2018. 1. 19.
반응형

가상화폐 시세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중국 정부가 가상화폐에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면서 각종 규제가 나온다는 말이 떠돕니다. 그리고 실제로 규제가 실행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찌 보면 가상화폐란 것이 토렌트와 같은 익명기반이라 정부의 규제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만큼 가상화폐 거래는 계속 이루어질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가상화폐가 계속 오를 수 밖에 없다는 입장도 있는데요,


어찌 되었든 뉴스 하나에, 정치인 말 한마디에 수십프로씩 출렁이는 시세를 보고 있자면 가치투자는 아니고 거의 도박에 가깝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은 김치 프리미엄이 특히 심하고, 외국 시세와 따로 놀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국 중국이나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기에, 한국의 이슈에 의한 일순간의 출렁임 보다는 글로벌 움직임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인에 대한 중요한 악재와 호재는 한국 시세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세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이상 국내 코인 거래소에서 차트만 보고 있어서는 답이 안나옵니다. 외국의 차트를 같이 봐야 합니다. 


물론 외국 거래소에 찾아 들어가서 매번 외국 차트와 한국차트를 비교하고 있긴 쉽지 않습니다. 다들 학생이고 직장인이고 주부고 각자의 일이 있기에 저희에게 필요한 것은 잘 정리된 자료입니다.




마침 글로벌 시세 데이터를 잘 정리해서 제공해 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웹사이트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http://coin.fran.kr/


입니다. 그리고 앱을 다운받으시려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meday.coin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지금은 네오가 1위네요. 정확한 랭킹 산출 방식은 비공개이지만, 글로벌 시세변동, 코인 거래량, 시가총액, 인기 상승 지수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서 랭킹을 산정하고 있어서 상위 랭크에 올라온 코인들은 한번 주의깊게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순위는 매일매일 바뀝니다. 물론 지표들이 유지가 된다면 저 순위로 오래 유지가 될 순 있지만, 모든 정보, 순위는 하루에 몇번씩 업데이트 됩니다. 





코인을 클릭하면 제가 말씀드린 지표들이 나옵니다. 안정성, 거래지수, 모멘텀, 상승지수, 인기지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위 코인 대비 거래금액이나 시세변동 정보 또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글로벌 데이터를 보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반짝 인기가 좋은 것과 글로벌에서 어떻게 움직이는가는 정말 중요한 차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