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13

노후 경유(디젤) 자동차 시동 잘 안걸림, 주행중 꺼짐 현상 1. 예열 플러그(시동이 잘 안걸리는 경우만 해당) - 예열 플러그에 열이 잘 올라오지 않을 경우 key on 상태로 5초 이상 대기 - 예열 플러그 문제는 주로 겨울에 발생하며, 여름에는 시동이 잘 걸려야 함 - 여름, 겨울 동일하거나, 여름에만 시동이 안걸릴 경우 해당사항 없음 2. 연료 필터 - 연료 필터 교체한지 1년 이상 지나거나 1만 키로 이상 주행했을 경우 한번 교체 해 보기 - 연료 필터 불량 시 시동 안걸림 & 주행중 꺼짐 현상 발생 가능 - 교체 후 별 차이 없으면 다른 문제로 볼 수 있음 - 교체 후 개선되는 경우 연료 필터 불량일수도 있고, 연료 필터의 고장을 야기하는 다른 문제일 수도 있음 3. 연료 필터 호스 - 연료필터 에어 빼기(프라이밍 펌프)를 하고나서 잠시 뒤에 다시 펌브.. 2020. 6. 13.
마그마 전압 체크(2016년) 단위 : volt 시동 끄면 12.6~12.7아이들링 시 12.8~12.9가속 시 13.0~13.3 2017. 5. 7.
[바이크] 사이드 백이 머플러와 접할 경우 (단열법) 특히 아메리칸 스타일의 경우 인조가죽으로 된 사이드 백을 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재질은 열에 아주 약하다. 오토바이 종에 따라 사이드백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 사이드백과 머플러의 거리가 매우 가깝거나 아예 접할 경우 이에 대한 단열 처리를 분명히 해 주지 않으면 사이드백이 녹아 내릴 것은 불 보듯 뻔하다.여기저기 문의를 해 가며 방법을 찾은 결과.. 필자가 택한 방법은 내열 실리콘이다. 각 지역의 공구골목(공구, 자재, 볼트 등을 파는 가게가 모여있는 곳)에 가면 단열재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 거기서 사장님이 추천해 주신 방법은 250도까지 버틸 수 있는 내열 실리콘이었다. 요즘 냄비 받침대, 냄비 장갑, 도마 등 주방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실리콘이다.아래 그림처럼 생겼는데 보통 A4용지쯤 되는 크기로 잘.. 2014. 11. 30.
[갤로퍼 정비] 잘만 잘바 ZM-ZB102S 블랙박스 사용기 약 2주간 블랙박스를 사용해 본 결과, 먼저 상당히 만족 스럽다는 평을 하고 싶다. 자체 액정이 달리고 각종 고급 기능이 지원되는 고가의 블랙박스를 사용해 보지 못해서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론 이정도면 충분하다 싶다. 적당한 화질에, 튼튼한 내구성, 쉬운 조작성 등 말 그대로 기본에 충실한 블랙박스다. 비프음이 아닌 안내 멘트를 통해서 따로 설명서를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 상시전원을 통해 주차중에도 든든하게 마음을 놓을 수 있고 배터리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차를 몇일 몰지 않더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블랙박스에게 뭔가 대단한걸 바라지 않는 사람에겐 이 가격에 이정도 블랙박스는 없다고 말 하고 싶다. 그럼 가장 중요한, 실제 녹화 영상을 보도록 하자. 녹화 영상은 1. 밝은 대낮(오전 1.. 2014. 9. 17.
[갤로퍼 정비] 잘만 잘바 ZM-ZB102S 블랙박스 개봉기 및 설치기 얼마전 이벤트에서 당첨되어 받은 잘만의 블랙박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봉부터 설치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 개봉 뽁뽁이에 정성스럽게 쌓여 도착한 잘만 잘바! 이벤트로 받은 제품이다 보니 약간의 사용감은 있었다. 박스에 있는 구성품을 모두 꺼낸 사진. 전/후방 카메라, 연결선, 상시전원 선, Miscro SD카드와 변환기, 설명서, 3M테이프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잘바의 특징 1.시거잭 대신 상시 케이블선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제대로 매립을 해서 사용할 사용자는 어짜피 시거잭이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블랙박스를 구매하면 돈을 주고서라도 매립을 하기 때문에 이를 노린 듯 하다. 하지만 좀 지저분하더라도 간단하게 시거잭에 꽂아서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겐 다소 당황 스러울 수도 있.. 2014. 9. 14.
[갤로퍼 정비] 파킹과 중립 기어에서 RPM 이상 문제 : 차를 오래 세워두고(보통 24시간 이상) 시동을 걸면 파킹과 중립 기어에서 RPM이 2000까지 치솟도 그쯤에서 고정되는 현상. RPM이 높게 유지 되어서 엑셀을 밟지 않아도 평지 속도가 40~60km/h정도가 나옴. 20~30분 정도 운행 하면 정상으로 돌아옴. 점검 사항1. 엑셀 포지션 센서2. ECU3. 인젝션 펌프(플랜저 or 부란자) 가장 쉽게 의심 해 볼 수 있는건 엑셀 포지션 센서이다. 수리비도 3~5만원으로 저렴하다. 엑셀 포지션 센서가 문제가 없을 경우엔 ECU도 의심 해 볼 수 있는데 (물론 이런 결론을 내기 전엔 여러 부분을 점검 해 봐야된다.) 가격은 중고품 20~40만원, 신품 80만원 정도이다.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부란자 문제일 확률이 높다. 부란자는 기계식이라면 .. 2014. 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