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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 차를 오래 세워두고(보통 24시간 이상) 시동을 걸면 파킹과 중립 기어에서 RPM이 2000까지 치솟도 그쯤에서 고정되는 현상. RPM이 높게 유지 되어서 엑셀을 밟지 않아도 평지 속도가 40~60km/h정도가 나옴. 20~30분 정도 운행 하면 정상으로 돌아옴.
점검 사항
1. 엑셀 포지션 센서
2. ECU
3. 인젝션 펌프(플랜저 or 부란자)
가장 쉽게 의심 해 볼 수 있는건 엑셀 포지션 센서이다. 수리비도 3~5만원으로 저렴하다. 엑셀 포지션 센서가 문제가 없을 경우엔 ECU도 의심 해 볼 수 있는데 (물론 이런 결론을 내기 전엔 여러 부분을 점검 해 봐야된다.) 가격은 중고품 20~40만원, 신품 80만원 정도이다.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부란자 문제일 확률이 높다. 부란자는 기계식이라면 간단히 수리가 되지만 전자식일 경우 수리가 무척이나 까다로워서 보통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다. 가격은 부란자 전문점에서 재생 부란자를 넣으면 25~40만원, 기존 부란자를 수리 하려고 할 경우엔 더 비싸다. 전자식 부란자를 기계식 부란자로 바꿔 버릴 경우 30~60만원이 든다. 부란자를 아예 새걸로 넣을 경우엔 130~140만원 정도가 예상된다.
* 위 자료는 제가 실제로 고장을 겪고 5곳 이상의 카센타에 문의해서 평균을 낸 값들입니다. 실제와 다른 경우가 있을 경우 지적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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