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et, earn, gain 의 차이

by 지식id 2018. 8. 26.
반응형

gain


gain부터 보자면 gain은 자연스럽게 가지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흔히 보는 표현이 gain weight 입니다.


After Christmas I gained 7 pounds.


와 같이 쓰입니다.


Obama gained thousands of supporters in the final days of the election.


이렇게 오바마가 뭔가를 해서 지지자를 확보했다가 아니라, 마지막 날이 되니깐 지지자가 늘더라. 뭐 숨어있던 지지자들이 마지막이 되니깐 나온 듯 하다 등의 뉘앙스로 말할땐 이렇게 gain을 쓸 수 있습니다.



earn


반면에 earn은 자신이 노력해서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흔히 쓰이는 표현이 earn money 입니다. 


물론 돈이 그냥 생겼을 수도 있고, 돈이 자연스럽게 늘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표현하고 싶을 땐 gain이나 get을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돈을 벌다." 는 earn money로 쓰입니다.


돈 말고도


I have earned a reputation as being helpful and honest (명성을 얻었다.)

I would like to earn your respect    (존경, 존중을 받는다)

Students with the best study habits tend to earn the highest grades (성적을 받았다.)


이렇게 명성, 노력, 성적 등은 일반적으로 노력해서 얻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earn을 씁니다. 이 또한 노력해서 얻는 상황이 아니면 다른 표현을 쓸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earn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get


이게 제일 어렵습니다. 뭔가를 얻고, 가지는 것을 포괄적으로 의미하고 단순히 가진다, 받는다, 얻는다는 뜻 외에도 너무 많은 뜻이 있어서 의외의 상황에서도 많이 쓰입니다. 일단 earn과 gain처럼 '얻다'의 맥락에서 보자면, earn과 gain이 쓰일 상황이 아닌 상황에서 get을 쓰시면 됩니다.

뭔가 막 노력해서 얻은 것도 아니고, 그냥 자연스럽게 불어난 것도 아니고 누가 줬거나, 주웠거나, 쉽게 취득했거나 하면 get을 쓰면 됩니다.


I got some great gifts for Christmas.

(위에서 크리스마스동안 몸무게가 불었다는 예문과 비교해서 생각해보세요.)

I went to the doctor to get more information about allergi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