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실무/서버 관리

Centos에서 php-mbstring이 설치가 안될경우

by 지식id 2014. 1. 12.
반응형

linux사용시 최신버전의 라이브러리들을 깔다 보면 의존성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php-mbstring 을 설치 하려니 php-common을 업데이트 하라고 하고, php-common을 업데이트 하려니 업데이트 할게 없다고 한다.

 

yum에서 제공하는 버전 리스트들은 안정화를 최우선으로 하므로 어떤 프로그램이든 최신 버전 보다는 확실히 stable한 버전만 취급을 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 이럴땐 별도의 repository 를 사용해야 한다.

 

repository는 말 그대로 패키지 저장소인데, yum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RHEL 저장소 같은 경우 위에서 말 했듯이 최신버전들이 잘 취급되지 않으므로 좀 덜 안정하더라도(그래도 꽤나 안정하다) 최신 버전들을 취급하는 EHEL 저장소를 사용함으로써 설치하지 못하던 패키지들을 설치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remi나 webtatic 등이 있다.

 

http://lesstif.com/pages/viewpage.action?pageId=6979743

 

사용법은 위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설치하면 이전에 yum install php-mbstring 으로 안되던게

yum --enablerepo=webtatic install php-mbstring 으로 시도하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