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4

최근 부동산 증여 증가에 따른 증여세 셀프 계산기 공유 최근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면서 세금 절약등을 이유로 부동산 증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증여세부터가 세율이 높은 만만치 않은 과정이므로 잘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 여러 증여세 계산기가 있어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최신 법률이 반영되고 다양한 경우의 계산이 가능한 증여세 계산기는 많지 않습니다. 부동산114, 부동산써브, 부동산&DTI 계산기 등 많이들 사용하시는 계산기들의 경우 최신 법령이 반영되어 있지 않거나, 법에서 제시하는 여러 예외사항들을 포함하여 계산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예를들어 자진신고에 따른 세금 공제 비율이 3%로 변경이 된지가 오래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5%나 10%로 계산되는 곳이 많습니다. 아니면 그런 세금 공제를 적용할 수 없는 단순한 계산만 제공.. 2019. 3. 19.
숫자형과 문자형이 섞여 있을 때 order by 방법 MySQL이든 MariaDB든 Oracle이든 마찬가지일 것 같다. 1,2,3,4,5,6,7,8,9,10,11,12 가 string 형태의 필드에 저장되어 있을 때 order by를 하면1,11,12,2,3,4,5,6.. 이런식으로 정렬이 되어 버린다. 숫자가 아닌 문자를 기준으로 보자면 11보다 2가 더 크기 때문이다. 이럴 때 형변환(CAST)을 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아래와 같은 경우이다. 1,2,3,4,5A1, A2, A3A1, B1, B2 이런 숫자와 문자들이 섞여 있는 경우. 예를어 앨범의 '트랙넘버' 필드 같은 경우가 저렇게 생겨먹을 수 있다. (CD는 1,2,3,4로 가지만 테잎이나 LP는 앞뒤면을 나누기 위해 문자가 붙음) 이럴때 조금 복잡한 방법으로, zero padding.. 2019. 3. 17.
PHP 7.0 부터 지원되는 변수 초기값 할당 GET이나 POST 등을 통해 파라미터로 값을 넘겨 받는 경우 $var = $_GET['foo']; 와 같은 식으로 값을 넘겨 받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foo 값이 넘어오지 않을 경우, 개발과정에서 큰 문제가 발생할 확률은 적지만 그래도 Notice 나 Warn 등의 에러기록이 남기 때문에 FM대로 처리하고 싶다. $var = null;if(isset($_GET['foo'])) {$var = $_GET['foo'];} 이런식으로 하게 되는데, 한줄이 4줄이 되었다. 보기에 너무 복잡해서 3항연산자로 많이 줄여들 쓰는데, 그럼 옆으로 길어지고결국 initialize해야 되는 변수가 너무 많으면 어떻게든 지저분해질 수 밖에 없다. 이런 고충들이 있어서 PHP7.0 에서는 좀 더 간편한 표기법을 제시한다. $.. 2019. 3. 17.
위험(Risk)과 위험 분석(Risk Analysis), 위험 관리(Risk Management) 1. 위험(Risk)부정적인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 위험의 구성요소 : 자산(Asset) × 취약점(Vulnerability) × 위협(Threat) - 정보보호대책(Safeguard) 2. 위험 분석(Risk Analysis)정보나 정보처리 기기에 대한 위협의 종류, 위협의 영향, 위협의 발생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과정 2.1 위험분석 접근법2.1.1 베이스라인 접근법(Baseline approach)국내외 표준, 기존에 마련되어 있는 기본 통제 가이드, 준법 등으로 기준을 정하여 위험을 관리한다. 장점 : 시간 및 비용 절약 모든 조직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보호 대책 선택 가능단점 : 조직의 특성이 미반영되어 적정 보안 수준 초과 또는 미달 가능성 2.1.2 비정형 접근법(Informal Appr.. 2019. 3.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