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API에서는 모든 자료형이 대문자로 되어있다.
BOOL : 단일 논리값
HANDLE : 커널 객체를 다루기 위한 핸들(포인터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DWORD : 정수(int)
TCHAR : 문자(char)
LPTSTR : 문자열(TCHAR *)
물론 DWORD와 int, TCHAR과 char은 다르다. 하지만 그냥 쉽게 이해하기 위해 그 차이점을 느끼기 전까진 그렇게 알고 있으면 될것이다.
커널 객체(kernel object)는 윈도우의 여러가지 시스템 자원(파일이나 프로세스 등)을 가리킨다. 핸들은 이를 다루기 위한 식별, 참조자이다. 우리가 C에서 변수나 Array, Structure를 다루기 위해서 포인터를 사용 했듯이, Windows API 프로그래밍에서는 이런 커널 객체들을 다루기 위해 HANDLE을 사용하는 것이다.
반응형
'IT 실무 > 기타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nect C# WPF] KinectTileButton에 배경 이미지 넣기 (0) | 2013.11.03 |
---|---|
[Windows API] WIN32_FIND_DATA 구조체 (0) | 2012.11.16 |
[Windows API] 파일 열기, 읽기, 쓰기, 닫기 (2) | 2012.11.10 |
[Windows API] TCHAR <-> DWORD 형변환 (0) | 2012.11.10 |
[Windows API] 유니코드, 멀티바이트, TCHAR 문자열 함수 (0) | 2012.1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