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최근 부동산 증여 증가에 따른 증여세 셀프 계산기 공유

by 지식id 2019. 3. 19.
반응형

최근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면서 세금 절약등을 이유로 부동산 증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여세부터가 세율이 높은 만만치 않은 과정이므로 잘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 여러 증여세 계산기가 있어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최신 법률이 반영되고 다양한 경우의 계산이 가능한 증여세 계산기는 많지 않습니다.


부동산114, 부동산써브, 부동산&DTI 계산기 등 많이들 사용하시는 계산기들의 경우 최신 법령이 반영되어 있지 않거나, 법에서 제시하는 여러 예외사항들을 포함하여 계산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자진신고에 따른 세금 공제 비율이 3%로 변경이 된지가 오래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5%나 10%로 계산되는 곳이 많습니다. 아니면 그런 세금 공제를 적용할 수 없는 단순한 계산만 제공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예외적용 가능하면서 최근 개정법이 모두 반영되어 있고 인터페이스도 깔끔한 계산기가 있어서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http://부동산계산기.com/give.php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증여세 계산기 가능한데 부채를 포함하여 계산하거나 수증자 미성년자 여부 체크, 세대를 건너뛴 증여 등 "상속세 및 증여세법" 에 나와있는 다양한 예외상황을 반영 가능하고, 계산식 자체도 최신 개정법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 세액을 미리 산출해보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이 계산기는 또 특별하게 건의 및 질의응답 게시판을 따로 운영하고 있으니 필요하면 계산 과정 및 결과에 대해 문의하고 답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