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실무/모바일 프로그래밍

[Error] 카메라 구동시 Crash가 일어나는 경우 (Camera -> Crop 등)

by 지식id 2013. 2. 11.
반응형

 

카메라 뿐만 아니다. 여타 intent를 이용한 activity 전환시 화면이 돌아가는 경우 기존 Antivity의 내용이 날아가고 새로 onCreate되는 경우가 있다.

가장 흔한 경우가 Camera를 사용할때 이다. 사진을 다 찍고 저장을 눌러서 기존 Activity로 돌아오려는 순간 Error가 발생한다. 또는 보통 Camera로 사진을 찍고 Crop툴로 이미지를 자른 후 기존 Activity로 return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Camera에서 Crop으로 넘어가려는 화면에서 오류가 난다.

 

많은 사람들이 Crop을 불러오는 소스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시간을 잡아먹지만 실제로는 카메라가 켜진 후 다시 꺼지는 과정에서 오류가 나는것이다.

 

여튼 이런 류의 오류는 Manifest에서 카메라를 불러오는 Activity에 다음과 같이 옵션 한줄을 추가 해 줌으로써 해결 할 수 있다.

 

  1. <activity
  2.     android:name="com.app.thisActivity"
  3.     android:label="@string/app_name" >
  4. </activity>

 

이 부분에 아래와 같이 추가

 

  1. <activity
  2.     android:name="com.app.thisActivity"
  3.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Size"
  4.     android:label="@string/app_name" >
  5. </activity>

허니컴 이상이 아닌(2.2 진저브레드 이하) 어플에서는 screenSize라는 플래그를 적지 않아도 된다. 허니컴 이상부터 추가된 키워드인데 만약 구버전 어플을 코딩하는데 오류가 난다면 한번 빼보자.

반응형

댓글